이번에는 중첩적 채무인수 계약서를 직접 작성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


앞선 글에서 채무인수의 개념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고 채무인수 중 면책적 채무인수와 중첩적 채무인수의 차이점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.


또한 면책적 채무인수 계약서 양식을 통하여 실제 계약서를 작성해 보았으므로 이제 아래에서 중첩적 채무인수 계약서를 작성해 봄으로써 전반적인 채무인수의 개념 및 유형별 채무인수 계약서 작성을 마치게 됩니다.


아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관련 글 참조

면책적 채무인수와 중첩적 채무인수(병존적 채무인수)
채무인수 계약서 양식 및 작성 예시(면책적 채무인수)

 

아래에서는 중첨적 채무인수 계약서의 양식에 따라 견본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중첩적 채무인수 계약서

 

채권자(), 채무자(), 채무인수인()은 다음과 같이 중첩적 채무인수 계약을 체결한다.

 

-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 -


1.
대상 채무 : , 을간 20  .   .   .자 대리점 계약에 따라 을이 갑에 대하여 부담하는 물품대금 채무 000000(변제기, 지연이자 등 표기)

2. 을이 갑에 대하여 20XX.  .  . 현재 부담하고 있는 위 대상 채무를 병이 인수받아 을과 연대하여 갑에게 성실히 변제할 것을 확약하고 갑은 이를 승낙한다.

3. 본 계약에 따라 갑은 제1조의 대상 채무를 을과 병에 대하여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변제를 청구할 수 있다.

 

20XX. X. X

 

(채권자)       : 갑돌이
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     
주소

(채무자)       : 을순이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    
주소

(채무인수인) : 병팔이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    
주소
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

Law News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국내외의 법률과 판례에 기초한 일반적인 법률정보 입니다.

 

본 블로그에서 제공한 정보는 학술적 목적 또는 일반 정보제공 목적이므로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에 그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 

따라서 본 블로그의 글은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구체적인 법률 판단 및 조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법률전문가의 자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공지사항 확인